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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첫 스트리트몰 '여수 웅천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 분양예정



주말마다 사람들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이태원 경리단길', '신사동 가로수길', '정자동 카페거리' 등 단순히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찾을 만큼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이들의 공통점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됐다는 점이다.

'스트리트형 상가'란 저층 상가들이 길을 따라 일정한 테마를 갖추고 하나의 거리로 조성돼 입점해 있는 형태를 말한다. 가시성 확보에 탁월한 것은 물론 화려한 외관과 효율적인 쇼핑 동선을 통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문화?휴식공간 등의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외부에서도 찾아올 만큼 랜드마크 장소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스트리트형 상가가 지역 명소로 떠오르자 과거 '박스형 상가'가 주를 이루던 아파트 단지 내에도 스트리트형 상가가 적용돼 성공한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2013년 호반건설이 판교신도시에 공급한 '호반써밋플레이스'의 상가 '판교 아브뉴프랑'은 스트리트 상가 형식의 단지내 상가이다. 이국적인 외관과 스트리트몰의 인기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많은 이용객들이 찾고 있어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최근에도 롯데건설이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서 분양한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단지내 상가의 경우 1단지는 200%의 최고낙찰가율을 기록했고, 같은 해 8월 청약한 2단지 상가 '마르쉐도르'는 156개 점포 모집에 '평균 21대 1', '최고 5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최근 분양한 3차 상가 '마르쉐 도르 애비뉴' 역시 195개 점포 모집에 평균 '40대 1', '최고 98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상가가 단순히 쇼핑을 하는 공간이 아닌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어 고급스러운 외관과 효율성 높은 스트리트 형 상가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유리하다"며 "특히 세대수가 많은 단지내 상가는 배후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올해 한화건설이 전남 여수시 웅천택지지구에 공급해 계약 6일만에 완판된 '여수 웅천 꿈에그린'이 11월 단지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여수 웅천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는 전남 여수시 웅천택지지구 관광휴양상업 3단지 C4-2, 3블록에 위치하며 지상 1층~지상 2층에 총 98개 점포, 전용면적 15~108㎡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내 상가는 1,969세대에 이르는 아파트o오피스텔 입주민을 흡수하는 독점상권으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아파트 입주민 외에도 웅천지구 최고의 입지를 바탕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단지 가까이 한화케미칼, GS칼텍스, LG화학 등 200개가 넘는 석유화학·신재생에너지 기업이 입주해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가 형성돼 있어 소득 수준이 높은 전문직 종사자 등의 배후수요까지 기대된다.

또, 여수 최초 '스트리트형 상가'로 유럽풍 외관설계와 상가 곳곳 광장을 설계해 새로운 문화거리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부분 점포를 도로변에 배치하고 인근 마리나항과 함께 웅천지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지역민 고정수요 외에도 관광객 등 유동인구를 흡수해 집객력을 높일 전망이다.

한화건설이 공급하는 '여수 웅천 꿈에그린' 단지내 상가의 준공은 2019년 3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여수 웅천택지개발지구 C5-2블록에 마련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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