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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도 전화·문자 한다"…SK텔레콤, '콜싱크' 출시

모델이 SK텔레콤이 출시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콜싱크'를 소개하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전화·문자 서비스를 PC, 태블릿,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스마트홈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콜싱크'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콜싱크'는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시(Sync)에 전화(Call)를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은 콜싱크를 통해 스마트폰의 수신 전화나 문자를 PC 등에서 확인하고 전화와 문자도 주고 받을 수 있다.

기존 PC 문자 전송은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지 않아 PC에서 보낸 문자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으나 콜싱크는 전화와 메시지 내역을 자동으로 PC와 동기화해 대화의 연속성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콜싱크는 전화 및 문자 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음성·영상 통화 팝업(Pop-Up)알림, 문자메시지 수-발신, 통화 기록 연동, 설문 만들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은 PC에서 바로 전화를 수·발신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콜싱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통신사와 관계없이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 후,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연동을 원하는 PC는 콜싱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콜싱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연내 태블릿을 시작으로 스마트 냉장고·TV 등 가전에도 콜싱크 탑재를 추진하고 있다. 콜싱크가 탑재된 스마트 냉장고에 전화가 오면 요리 중이나 주방에서 스마트폰 없이 통화하거나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식이다.

향후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에도 콜싱크를 탑재해 음성으로 전화를 걸고 받기도 하고, 문자 메시지도 '누구'가 읽어 주는 등의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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