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 시흥배곧 고급형 임대주택 대방노블랜드 선착순 계약 진행
대방건설은 시흥배곧지역의 민간임대주택 대방노블랜드 1089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이라고 전했다.
대방노블랜드는 10년 기한의 공공임대아파트로 공급되며, 임대기간 종료 후에 분양전환이 가능하나 협의를 통해 5년째부터도 가능하다. 분양 전환되는 임대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와 달리 임대기간 내 취득세, 재산세 등의 보유세가 없다. 또한 초기 분양가 부담이 적고 전세가 상승이나 집값 하락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대방건설측이 이자 후불제였던 2차 계약금을 최근 무이자로 실시하기로 발표하면서 계약자가 부담할 금액이 더욱 줄어들어 초기 부담이 확연하게 줄어든 상황이다.
시흥배곧 대방노블랜드는 지하 1층~지상 29층의 10개동으로, 전용 59㎡ 단일평형, 총 1089세대로 구성되어있다.
대방노블랜드가 들어설 시흥배곧지역은 서울대 국제캠퍼스인 시흥캠퍼스(예정)가 들어오면서 글로벌 교육 환경이 조성될 뿐만 아니라, 유·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 가능해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자녀 교육 여건도 갖추게 된다.
뿐만 아니라 수인선 월곶역, 달월역 및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과 인접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대중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제3경인고속화도로 정왕IC, 영동고속도로 월곶JC 등과도 인접해 우수한 광역교통망 역시 보유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공간분할과 보행체계를 고려한 다양한 포장재 사용과, 수려한 미관을 제공하는 수목 식재 및 계절감을 고려한 가로수 길을 조성하고, 단지를 산책할 수 있는 보도체계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중앙광장 및 주민운동시설(멀티코트, 야외운동시설), 선큰광장, 맞춤식 테마 놀이터 등 주민들의 여가활동을 도울 시설들도 계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