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스포츠예술과학원, 실습위주 교육시스템으로 입시생들 주목
생활체육 및 스포츠계열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체대입시를 희망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해마다 치열한 경쟁을 치루고 있다. 과거와 달리 생활체육 및 스포츠계열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입시생들이 몰리게 된 것.
체대입시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휴식은커녕 실기시험을 위해 일반전영의 수험생들보다 더 긴 준비를 하게 된다.
수험생이라면 당연히 좋은 대학, 일류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고 갖가지 노력을 기울이게 되는데, 체대입시의 관문을 뚫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희망하는 학교 및 학과에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췄는지, 교육시설과 환경은 잘 갖춰졌는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
생활체육 및 스포츠계열 학과의 경우 이론교육도 중요하지만 학과 특성상 활동적인 학과인 만큼 실습위주의 교육진행과 실습교육에 사용될 시설들이 잘 갖춰졌는지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교육부 평가인정을 받은 국내 유일의 스포츠 전문학교인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실습위주의 교육시스템과 학생들이 직접 사용하는 교육시설물들이 잘 갖춰져 있어 체대입시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학점은행제 특성상 2년 만에 학사취득이 가능하여 빠른 사회진출이 가능하고, 재학 중 자신이 원하는 생활체육 및 스포츠계열 자격증을 다수 획득할 수 있으며, 타 대학교로 편입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이에 학교 관계자는 "평상시에는 수시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대학 입시가 시작되면 정시생을 모집하고 있다. 우리 학교는 까다롭고 어려운 체대입시관문을 배제하고 안정적인 입시를 위해 열정과 희망을 갖고 있는 체대입시생을 상대로 오직 면접만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체육학계열, 건강운동관리계열, 스포츠마케팅계열, 스포츠경찰경호계열 등 생활체육 및 스포츠계열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