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웰리스는 유럽에서 병원 2차 감염 방지 솔루션으로 적용한 기술을 도입해 3년 여간의 자체적인 성능 개선 및 국산화 등의 기술 개발을 통해 최근 친환경 공기 제균 청정기인 WADU-02를 출시했다.
웰리스 공기 제균 청정기는 자연의 대기정화방식을 채택하여 인체에 무해하면서 가장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자연의 정화 물질인 OH를 청정지역의 대기 수준으로 풍부하게 생성한다.
OH(하이드록실 래디칼)는 태양의 빛, 대기의 오존, 공기 중의 수분으로부터 자연 생성되는 천연정화물질이다. 강한 제균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오염 물질과 함께 소멸되어 인체에 무해한 특징을 보인다.
최근 안양시 소재 국제 나은병원은 2차 감염 관리를 위해 본 제품을 병원 내에 설치하기도 했다.
제품 설치 후 진행한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전일 대비 약 50% 이상의 병원성 세균 감소율을 보였다. 매우 높은 병원균 감소 효과를 보여준 이 수치는 밀폐 공간이 아닌 환자와 일반인의 이동이 많은 진료실, 대기실, 입원실 등에서 이뤄진 테스트 결과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측은 해당 병원 이외에도 국내 여러 병원에서 본 제품을 설치해 사용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본 제품은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부유미생물 저감 테스트'와 병원균 항균 테스트, 탈취효율 테스트 결과 약 99.9%의 세균 감소율을 나타냈다는 것이 회사측 주장이다.
이에 따라, WADU-02는 병원균 이외에 알러지성 질환 (천식, 비염, 아토피 등), 휘발성 유기 화합물 (VOC) 그리고 각종 악취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