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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7] 삼성전자, CES 2017서 더 똑똑해진 '패밀리허브 2.0' 공개

삼성전자가 CES 2017에서 '패밀리허브 2.0'을 공개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7'에서 '패밀리허브 2.0'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삼성 패밀리허브는 IoT 기술을 주방가전에 접목시킨 제품이다. 지난해 3·4분기 미국의 4000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을 72%까지 끌어올리는데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이 제품은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추가와 업그레이드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기능을 확충하는 등 혁신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CES 2017에서 처음 공개되는 패밀리허브 2.0은 기존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하고 음성인식, 가족 구성원 개인 계정 설정, 사용자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더해 편리성을 개선했다.

◆음성인식으로 진화한 IoT 냉장고

패밀리허브 2.0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보다 강화된 음성인식 기능이다. 요리나 설거지를 하는 등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없는 주방 환경에서 패밀리허브 2.0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조리법을 순서에 따라 읽어주거나 대화형식으로 온라인 쇼핑 기능을 제공한다. 음악 재생이나 최신 뉴스, 날씨 등도 별도의 스크린 터치 없이 목소리로 실행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냉장고에 음성인식 기능을 도입한 삼성전자는 클라우드 기반 IoT 기술로 사용자 음성인식 데이터를 축적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가장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가족 사이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강화됐다. 가족 구성원들은 각자 개인 계정을 만들어 개별 일정을 관리하거나 사진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21.5인치 FHD 터치스크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돼 가족들이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바로가기 기능, 홈 스크린 꾸미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파트너십으로 뛰어난 콘텐츠 확장성 확보

삼성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약 100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유통기한을 넘겨 음식을 상하게 만들거나 조리법을 알려주는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온라인쇼핑' 등의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도 이를 통해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레시피 다운로드 1위인 '올레시피'와의 파트너십으로 패밀리허브 2.0 사용자들은 전 세계의 유명한 레시피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패밀리허브 2.0은 검색된 레시피를 음성으로 조리 순서에 맞게 읽어 주고 필요할 경우 마스터카드, 이마트, 롯데마트 등 주요 쇼핑 업체들과 맺은 파트너십을 통해 필요한 재료도 주문해줘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조리 경험을 제공한다.

미국에서는 글림프스 위치공유 서비스를 탑재해 가족들의 현재 위치도 파악해줘 식사 시간을 쉽게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세탁기, 오븐, 쿡탑, 로봇청소기와 같은 가전제품과 연결해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서병삼 생활가전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 패밀리허브 2.0은 IoT 기능을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을 스마트하게 해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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