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의령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의령군 최초의 대단지 아파트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이 계약 안심 보장제도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계약 안심 보장제도'란 최초 계약조건 및 공급가격이 변동될 경우 기존 계약자를 최우선적으로 동일한 조건을 적용하는 제도다.
관계자는 "변동이 절대 없을 것이다. 만약 시행하더라도, 최초 계약자가 가장 우선시 될 것"이라며 "신우 희가로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단지는 교육여건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도보 1~3분 거리에 공립유치원, 남산초, 의령중, 의령고, 의령도서관이 위치하며 의령고 옆에는 호암학습관이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옆에 의령군에서 운영하는 행복학습관이 확정됐다. 행복학습관은 서울 대형학원과 연계해 교육환경을 질적으로 개선시키겠다는 의령군의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물인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령은 함양~의령~울산을 경유하는 4차선 고속도로가 2019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산업체 유입 및 인구 증가가 기대되고 단지에서 의령대로를 통해 남해고속도로까지 약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창원이나 진주 등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는 등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또한 단지는 창원지방법원 의령군법원과 의령군청, 의령교육지원청과도 가까워 행정업무도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의령 군민회관, 공설운동장과도 차량으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문화·여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대형할인마트와 의령 재래시장도 위치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샘 시스템 주방가구를 사용해 디귿자로 시공, 입주민의 편의성을 고려한 동선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전 세대를 정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도 좋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했다"면서 "계약자들에게는 천정형 에어컨을 무상으로 설치하는 혜택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동동리 841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