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음악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타이틀곡 '봄날' MV 집중 조명

미국 빌보드 차트 캡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방탄소년단의 신곡 '봄날'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13일(현지 시간) "방탄소년단이 '봄날'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감성(BTS Gets Sentimental In 'Spring Day' Video: Watch)"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빌보드는 "뮤직비디오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밝은 모습과 다소 어두운 모습을 대조시키며 다양하게 보여준다"면서 "놀랍게도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도 되지 않아 10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타이틀곡 '봄날'은 곳곳에서 폭발하는 랩과 감미로운 보컬, 무엇인가를 갈망하는 가사 등 방탄소년단의 전형적인 힙합 곡 스타일이었던 'Save ME'와 'I NEED U'의 계보를 잇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빌보드는 "새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발매와 동시에 '봄날'은 순식간에 미국 아이튠즈 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이며,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동시에 차지한 신기록에도 주목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을 공개, 타이틀곡 '봄날'로 국내 8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와 미국 아이튠즈 메인차트인 송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봄날' 뮤직비디오는 공개 26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해 국내 아이돌 그룹 최단 기록을 세웠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