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이 '열혈강호'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 덕에 매출이 소폭 올랐다.
엠게임은 지난해 매출 30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9.7%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5.2% 감소한 42억원, 당기순이익은 150.1% 늘어난 36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엠게임의 지난해 매출은 '열혈강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중화권 매출과'나이트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스팀) 및 모바일게임 '크레이지드래곤'의 신규 매출이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의 증가와 무형자산으로 인식했던 개발비의 비용처리로 전년동기대비 45.2% 감소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무형자산평가손실의 감소로 150.1% 크게 늘었다.
엠게임은 올해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으로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내달 AR 모바일게임인 '캐치몬'을 국내에 출시한다. 캐치몬은 위치기반서비스(LBS)와 증강현실(AR)을 접목시킨 몬스터 잡기 외에도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및 커뮤니티, 캐릭터 육성, 전투 시스템과 같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요소 등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한 한국형 AR 모바일게임이다.
이와 함께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웹게임, VR게임으로 올 상반기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우선 중국 위고게임과 '열혈강호' IP를 활용해 공동개발 중인 VR(가상현실)게임 '열혈강호 VR'이 내달부터 중국 현지 VR 체험관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또 엠게임의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리소스로 룽투게임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모바일'과 지난해 매출 상승을 이끈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후속작 '열혈강호전2(가칭)'가 올 상반기 내 중국 현지에 출시된다.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르는 VR와 AR를 적용한 게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3월 개발이 끝나는 '우주탐험 VR'을 비롯해 '프린세스메이커 VR', '카지노 VR'과 AR 모바일게임 '귀혼-소울세이버' 등의 게임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16년은 신규 매출원으로 인한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고, 개발비 일시 상각과 같이 대규모 영업외비용이 발생할 리스크를 완전히 제거하는 재무구조 개선을 마무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올해는 엠게임이 보유한 IP를 활용한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출시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