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가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진화한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에 '쇼핑'과 '리워즈' 서비스를 시작하고 모바일 기반 온라인 페이먼트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삼성페이 쇼핑은 삼성페이 앱에서 바로 국내 다양한 유명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할 수 특징이다. 각각의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가입과 로그인 후 상품 검색,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삼성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 된 상태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 더현대닷컴, 위즈위드, 삼성카드 모바일쿠폰몰(쿠폰박스), 헬로우링크를 비롯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메이크샵을 기반으로 한 소호몰까지 입점돼 다양한 쇼핑이 가능하다.
삼성페이의 프리미엄 매거진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도 9일부터 업그레이드된다. 교보문고, 골프다이제스트, 디스패치, 모터그래프, 우먼스톡, 키위미디어그룹, 타임아웃 서울, AB-ROAD, JTBC플러스 등과의 제휴를 통해 스타, 플레이스(맛집/여행), 자동차 등으로 콘텐츠도 다양화한다. 여기서 제공되는 콘텐츠 연관 상품은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 삼성페이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 적립,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리워즈 서비스도 시작한다.
삼성 페이 온·오프라인 결제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삼성페이 쇼핑 이용 시에는 구매 금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해당 포인트는 쇼핑 서비스에 활용 가능한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리워즈' 제휴카드를 이달 말 출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토마스고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삼성페이를 오프라인 결제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일상과 함께 하는 생활 밀착형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