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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채널 젊어진다…CJ헬로비전, 모바일 웹 페이지 구축

모델이 CJ헬로비전의 지역 채널 개편 소식을 알리고 있다. / CJ헬로비전



케이블방송의 지역채널이 젊어진다. CJ헬로비전은 지역밀착형 킬러 콘텐츠와 모바일 플랫폼 진출로 지역채널의 미래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CJ헬로비전은 전국 23개 권역의 자사 지역채널을 전면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지역 정보·소식 중심의 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한다. 지역채널에서만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포맷을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또 모바일 등 콘텐츠 유통경로 다각화를 통해 지역채널 시청층 확대 전략을 추진한다.

이번 지역채널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지역 정보·소식 중심의 콘텐츠 강화다. 전체 프로그램 중 약 10% 였던 지역뉴스의 비중이 30% 가까이 대폭 상향해 지역뉴스의 편성 비율이 세 배로 늘어난다.

뉴스의 형식도 다양화 된다. 전통적 뉴스 전달 방식을 최소화하고, 지자체·단체장 대담 코너, 주민 전화연결 등 지역뉴스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유연한 포맷을 확대한다.

특히 더욱 다양해진 재난방송 프로그램은 지역민들의 안전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정보 창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CJ헬로비전은 지역채널의 장점인 24시간 속보체제를 한층 강화하고, 심층 기획코너를 추가 편성한다. 또 기존과 달리 '주의보' 단계부터 특보를 알리는 방식으로 지역민들이 재난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CJ헬로비전은 온라인 및 소셜네트워크(SNS) 접점을 통해 PC·모바일에서도 지역뉴스와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지역채널 제작단계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염두에 두고 콘텐츠를 기획한다. 상반기 중에는 지역채널 전용 모바일 웹 페이지도 구축할 예정이다.

CJ헬로비전 지역채널은 '채널 25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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