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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학자금 대출 전화상담 힘들어"…한국장학재단, 대학 총학생회장단과 소통 나서

"학자금 대출 전화상담 힘들어"…한국장학재단, 대학 총학생회장단과 소통 나서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 등 재단 관계자들과 대학 총학생회장단이 간담회에서 국가 학자금 지원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이 대학 총학생회장단을 만나 학자금 대출에 대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학생 대표들은 학자금 집중신청기간 유선전화 상담의 대기시간이 너무 길다는 등 애로사항을 말했고, 안 이사장은 개선책 마련을 약속하며 소통에 힘썼다.

26일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양 측의 만남은 전날 전북대에서 열렸다. 강원대, 강릉원주대, 경상대, 서울과학기술대, 부산대, 순천대, 인천대, 전남대, 전북대, 한국전통문화대 등 전국 10개 국공립대 총학생회장들과 전국교육대학생연합 소속 학생 등 대학생 약 40명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학생 대표들은 재단의 대출·장학금 신청 집중기에 유선을 이용한 상담은 대기 시간이 길어 상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안 이사장은 "스마트기기에 익숙한 대학생들이 궁금한 사항은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찾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여기에 더해 재단의 지역현장지원센터를 활용한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상담의 만족도를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안 이사장은 등록금과 생활비 마련에 대한 학생들의 애환과 고충을 청취했으며 그동안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재단이 벌여온 활동들을 설명하기도 했다.

안 이사장은 "지속적인 지자체 이자지원 사업 확대를 통해 학생들의 대출이자 부담을 경감하고, 생활비 지원 확대와 신용유의자 구제를 위해 민간 장학재단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민간 기부금을 확대하여 정부 학자금 지원의 사각지대를 최소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이자지원 업무 협약식에 대학생 대표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이사장은 토론 마무리에 "대한민국 4차산업 혁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자 재단은 대학생들의 학비부담 경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정부에 건의하는 가교 역할을 위해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만들 예정이니 총학생회장단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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