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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라이브 "15개월 연속 방송가입자 늘었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이미지. / 딜라이브



딜라이브가 15개월 연속 방송가입자 순증을 기록하면서 지난해부터 시작된 상승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딜라이브는 "방송가입자가 지난해 1월부터 순증세를 보이기 시작해 작년 한 해 동안 총 6만4000의 순증을 이뤄내며 반등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한 OTT 박스 판매도 3월 말 기준 총 3만8000여대를 기록했다.

특히 디지털방송 가입자가 늘어나 지난해 1월 70%였던 디지털 전환율이 올해 3월 기준 77%를 기록했다.

딜라이브는 올해 1월에 출시한 '딜라이브 플래티넘'과 '딜라이브 UHD' 2종의 초고화질(UHD) 셋톱박스를 앞세워 지난해 가입자 상승세를 올해도 계속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넷플릭스를 탑재해 출시한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는 지난해 1만3000여대를 판매했다. 매월 정기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무료 콘텐츠를 보강, 현재 5000여편이 넘는 무료 콘텐츠를 탑재했다.

딜라이브는 "그 결과 올 1월부터 3월까지 3만 대 가까운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작년 판매실적의 두 배를 3개월 만에 달성했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전월 대비 평균 35%씩 늘어난 판매량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케이블 가입자 증가 및 OTT 신규 사업의 호조로 인해 기업의 재무 안정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인 부채비율 역시 해마다 개선되고 있다.

전용주 딜라이브 대표는 "유료방송시장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월부터 현재까지 가입자 순증세를 지속하고 있고 OTT박스 사업과 및 A&E와 같은 글로벌 미디어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딜라이브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딜라이브는 유료방송사업자로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면서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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