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SK이노베이션, 터키 전통예술 접목한 새 광고 조회수 100만회 돌파

SK이노베이션이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신규 런칭한 광고가 10일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Ebru)' 기법으로 풀어낸 새 광고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8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 5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이번 광고 캠페인은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광고 런칭 11일이 지난, 이날 오전에는 조회수 114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을 주제로 제작된 이번 광고 캠페인은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에브루 기법을 접목시켜 제작됐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하여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轉寫)하는 터키 전통예술 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 기법'이란 이름으로 더 친숙하다.

광고를 본 한 네티즌(WJDDNJS9**)은 "'팩트(fact)와 '임팩트(impact)'를 교차해서 언급하는 과정에 기존에 알지 못했던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업 영역 등 새로운 정보들이 임팩트 있게 이해됐다"고 평했다.

또 다른 네티즌(ADGIRL80**)은 "마블링 예술이란 새로운 기법을 광고 제작에 도입한 것에서부터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이 느껴진다"며 "남자 성우와 여자 성우의 목소리가 번갈아 들려와 한 마디 한 마디 집중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 관련 포털사이트인 TV CF닷컴에서도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 기법을 국내 기업 최초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눈에 띄는 CF'로 선정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 대학생 외 200여 명의 소비자를 초청해 에브루 기법 시연회를 가졌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서울의 한 영화관에서 광고 시연회를 열고 집행 중인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모아진 소비자의 의견들은 후속 광고 제작에 반영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