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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전년比 60% ↓…'리니지M'에 기대

엔씨소프트 CI.



엔씨소프트가 올해 1분기 시장 전망치를 밑도는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상반기 출시하는 '리니지M'을 필두로 한 모바일 게임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0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2395억원으로 1% 줄었고, 당기순이익도 174억원을 기록해 74% 감소했다.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가 1분기에 약 2600억원의 매출과 8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해왔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전망치의 절반도 달하지 못하는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

기존 게임의 성장이 둔화 되고 인센티브 지급으로 인해 늘어난 인건비 등이 겹친 것이 실적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에서 1276억원, 북미와 유럽에서 283억원, 일본에서 106억원, 대만에서 95억원의 매출을 각각 거뒀다. 로열티 매출은 635억원이다.

상품별로는 리니지 515억원, 리니지2가 184억원, 아이온이 133억원,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이 446억원, 길드워2가 142억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 게임 등이 340억원을 기록했다.

블소의 매출은 국내의 부분유료화 전환과 북미·유럽의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3% 상승했으나 리니지와 아이온 등 주요 PC 온라인 게임 1분기 매출은 전반적으로 감소했다. 회사 측은 "프로모션이 지난 4분기에 집중됐고 계절적 요인도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게임에 기대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상반기 중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을 국내에 출시한다. 주요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신규 게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리니지M은 역대 최단기간 사전예약자 200만명 돌파 기록을 세우는 등 시장의 기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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