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일반

TBWA코리아, 차이커뮤니케이션과 손잡고 통합 마케팅 서비스 강화

최영섭 차이커뮤니케이션 대표(왼쪽)와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가 제휴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TBWA코리아



글로벌 독립 광고회사 TBWA코리아는 국내 1위 디지털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과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통합 마케팅 서비스 'AD 서클(Circle)'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온·오프 통합 광고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AD 서클' 서비스는 통합마케팅 실행에 있어 온·오프라인 캠페인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 증명하고 광고주에게 실질적인 데이터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차이커뮤니케이션이 보유한 CUBE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광고 매체 효율성, 크리에이티브 효율성, 검색어 반응자 추적 등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TBWA코리아가 보유한 소셜 데이터를 추가해 소비자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다.

TBWA코리아는 "이를 통해 종합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수립하고, 디지털 상에서 실질적인 판매와 소비자 행동을 유도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구현되도록 효율적인 순환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외에도 양사는 교육 프로그램 공유, 공동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광고주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동시에 이뤄내는 것은 광고업계가 계속 고민해야 할 숙제"라며 "TBWA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광고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