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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시간선택제·유연근무제 지원금 신청 가이드북 발간

고용노동부는 시간선택제와 유연근무제를 도입·운영하려는 중소기업에게 지원 방법을 설명하는 '시간선택제·유연근무제 지원금 신청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전국 주요 중소기업, 고용센터와 일자리 유관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고용부 홈페이지나 워크넷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시간선택제 신규고용 지원, 시간선택제 전환 지원, 유연근무제 지원 등 3개 사업에 대해 참여 신청서 작성부터 지원금 신청까지 각 단계별 사례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1단계 '검토하기'에는 지원요건, 내용, 절차 등 제도 도입 전에 꼭 알아야 할 지원제도 개요를 간단히 설명했다.

2단계 '시작하기'에는 참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준비 시 참고할 작성요령과 예시를 정리했다.

3단계 '운영하기'에는 근로조건 설정, 근태관리 방법과 함께 시간선택제 근로계약서, 시간선택제 전환관리규정, 유연근무제 취업규칙 견본(sample)을 수록했다.

마지막 4단계 '지원금 신청하기'에는 지원금 신청서 작성법을 손에 잡히도록 설명한 후 질문이 많은 내용은 질의응답 형식으로 정리했다.

하창용 고용부 고용문화개선정책과장은 "이번 가이드북은 시간선택제나 유연근무제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유용한 실무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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