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진행한 'LG 코드제로 A9-100명의 국민 체험단' 행사, 10일 만에 8만 명 이상이 몰렸다고 2일 밝혔다.
응모자의 50%는 30대, 30%가 40대로, '코드제로 A9'을 실제로 사용하게 될 고객층이 대거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응모자 가운데 45% 가량은 남성으로 조사됐다.
LG전자가 가전 분야에서 100명 단위의 대규모 체험단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측은 "코드제로 A9의 제품 경쟁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이 같은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코드제로 A9은 LG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 청소기이다.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과 모터가 아래 부분에 위치한 하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상중심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또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은 이달 9일까지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7월 17~19일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7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코드제로 A9'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기를 남기는 등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 전원에게 '코드제로 A9'을 준다. '베스트 사용기'를 남긴 3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모델명: 161DAW)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