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는 4일 마이크로 버블 세탁이 가능한 18kg 용량의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18kg 대용량 제품이다.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한 마이크로 버블 세탁 ▲후면 컨트롤 디자인 ▲스테인레스 세탁조 및 세탁판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 18kg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신제품./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채용했다. 기존 세탁기 버블(2∼3mm)의 50분의 1 크기인 0.05mm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해 세탁력은 11% 향상시키고 물사용량 24%, 세제사용량은 10%, 잔류세제를 25% 절감 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8kg의 대용량을 구현하기 위해 세탁조를 확대했지만 커진 세탁조 때문에 빨래를 꺼내는 데 불편하지 않도록 세탁조 위치를 앞부분으로 옮기고 조작부를 뒤쪽에 둔 후면 컨트롤 디자인을 적용했다.
후면 조작부는 사용자 눈높이에 맞춰져 제품을 조작할 때 고개를 숙이지 않아도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부 도어는 투명하고 널찍한 일체형으로 세탁 중 내부상태를 볼 수 있으며, 문이 천천히 부드럽게 닫히도록 설계됐다.
세탁기 모터의 경우 모터와 세탁조를 직접 연결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는 12년 무상보증을 실시한다.
이밖에 세탁통은 물론 세탁판에도 위생과 냄새걱정 없는 스테인레스 소재를 적용했으며, 고성능 진동저감장치(NVC: Noise Vibration Control)를 채용해 세탁 소음을 최소화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18kg(DWF-18GCRC) 신제품 가격은 80만원대 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출시한 마이크로 버블 공기방울 세탁기 3개 모델을 비롯해 공기방울 4D 세탁기 7개 모델 등으로 11kg~18kg 용량 공기방울 세탁기 라인업을 보유하게 된 만큼 시장공략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동부대우전자는 보다 진화된 마이크로 버블 세탁 기능 제품을 앞세워 전자동 세탁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