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등극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5일 글로벌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이 최근 아시아 13개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삼성전자는 6년 연속으로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의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개국에서 60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전, 자동차, 식음료, 유통, 금융 등 17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 소손 이슈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커뮤니케이션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갤럭시 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 ▲뚜렷한 경쟁사가 없었다는 점 등을 꼽았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상철 부사장은 "앞으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