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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얀마에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 오픈

삼성전자가 미래 성장 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미얀마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말 미얀마 제1의 도시 양곤에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말 미얀마 제1의 도시 양곤에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다./삼성전자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란 제품 서비스는 물론, 제품 체험과 판매 등의 원 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센터다. 미얀마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는 총 면적 310평에 21명 이상의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상주한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통해 사전 점검, 제품 교육,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기존 미얀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가파른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휴대폰을 포함해 TV, 생활가전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대기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폰, 기어VR, QLED TV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도 판매해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오픈 첫날부터 250여명의 소비자들이 방문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회사측은 월 15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센터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했다.

인도차이나 북서쪽에 위치한 미얀마는 한국의 6배에 달하는 면적을 자랑하며 인구도 5600만에 달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신정부가 출범하면서 본격적인 개혁과 개방 정책에 따른 빠른 경제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기업들이 빠르게 진출하고 있으며, 고성장에 따른 외국인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얀마의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삼성 퀴즈쇼'를 선보이며 미래 인재 발굴에도 나섰다.

지난달 30일 미얀마 방송사 MNTV를 통해 첫 회가 방송된 삼성 퀴즈쇼는 공공 교육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공공 교육의 질적인 제고를 도모하고자 삼성전자가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최종 우승팀에는 상금 1만달러와 함께 한국 대학 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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