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美 생활가전서 5분기 연속 1위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5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8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2분기 미국 브랜드별 생활가전 시장에서 18.2%의 시장점유율(매출 기준)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상반기 누계로는 18.7%로 전년 동기 대비 3% 포인트 증가했다. 2016년 2분기 16.7%로 1위에 등극한 이후 5분기 연속 1위다.

/삼성전자



제품별로 보면 냉장고는 2분기 21.6%, 상반기 22.3%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작년 상반기 점유율 대비 4.6% 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미국의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2분기 시장점유율 32.5%로 3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세탁기는 기존에 없던 '플렉스워시'를 필두로 '애드워시' 등이 지속적인 판매 신장을 이어가며 2분기 19.2%, 상반기 19.4%로 4분기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혁신 제품 개발, 전문 유통 강화, 생산거점 확보 등의 투자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