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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조직개편 단행…IPTV·5G 강화

LG유플러스가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해 인터넷TV(IPTV)와 초고속인터넷 등을 전담하는 홈 미디어 부문을 CEO 직속으로 신설했다. 홈 미디어 부문은 그동안 각 부문에 흩어져 있던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사업 기능을 일원화했다.

LG유플러스 측은 "이번 조직개편은 매출 증대 기회 모색 및 미래 성장 도모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됐다"며 "전국의 영업조직은 편제를 손질해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신규 채널 발굴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TPS 일부를 담당하던 FC(Future and Converged) 부문은 차세대 통신 5G에 집중하기로 했다. 아울러 기존 영업 조직을 재배치하고, 고객 정보 분석을 위한 DBM(Data Base Marketing) 조직을 신설했다.

기존의 모바일사업부는 마케팅 기능 강화와 역량 집중을 위해 마케팅그룹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김새라 전 한국존슨앤드존슨 마케팅 상무를 마케팅 그룹장(상무)으로 영입해 인적 경쟁력도 확보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지속성장과 일등 달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나가는 데 최적화된 조직체계를 구축했다"며 "통신비 인하와 4차산업 대비 등 통신산업의 위기를 극복해 재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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