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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지긋지긋한 스팸문자 한 방에 해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진=행정안전부)



# 평소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온라인 경품행사에 자주 참여해 온 A씨. 요즘 하루에도 몇 번씩 오는 광고성 전화와 스팸 문자에 시달리고 있다. 그는 지금까지 가입한 웹사이트가 얼마나 되는지, 웹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얼마나 많은지 궁금하다.

앞으로 A씨와 같은 사람들의 고민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오늘부터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확인 내역 일괄 조회 및 웹사이트 회원탈퇴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른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다.

이용자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주민등록번호와 아이핀, 휴대폰 인증 내역까지 한꺼번에 통합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본인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도용됐다고 의심되는 웹사이트에 대한 회원탈퇴를 요청하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일괄적으로 회원탈퇴 처리를 대행하고 그 처리결과를 통보해 준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012년 12월 휴대전화가 본인확인 수단으로 지정된 후 전체 본인확인 건수의 95%를 차지할 정도로 휴대전화 인증이 급증한데 따른 조치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정기적으로 본인확인 내역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웹사이트 회원탈퇴를 해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의 일평균 접속건수는 약 1만 건, 인증 내역 조회는 약 3천 건, 회원탈퇴 신청은 약 400건에 달한다.

행정안전부는 내년에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내역 조회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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