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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중진공, 동남아 온라인 마케팅 참여 中企 100곳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진출을 지원하는 '동남아시아 온라인 마케팅사업' 참여기업을 10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시장 환경에 맞춰 현지 소비자와 양방향소통을 강화한 인플루언서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을 통해 동남아시아 온라인시장 진출확대를 위해 추진한다.

'인플루언서'란 유튜브 등에서 다수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콘텐츠 제작 및 SNS 활동 등을 통해 유행 및 소비를 선도하는 사람을 말한다.

'동남아시아 온라인 마케팅사업'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6개국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국내에서 유학중인 동남아시아 6개국 학생으로 구성된 홍보지원단이 SNS 등에 참여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바이럴(입소문) 마케팅도 펼친다.

모집 기업은 총 100곳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콘텐츠 제작, 페이스북 등 SNS에 홍보물 등록 및 검색엔진 마케팅, SNS내 광고 게재 등 소요비용의 70%(최대 700만원 한도)까지 지원한다.

중진공 관계자는 "2014년부터 추진해온 온라인 수출지원 사업이 중기부와 함께 이번 인플루언서 및 SNS 마케팅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돼 더욱 다양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시장의 최신 추세와 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중소기업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진출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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