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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국내 모바일 앱, 카카오 이용시간이 가장 길어

회사별 점유율. / 와이즈앱



카카오와 구글이 국내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10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회사별 앱 사용 시간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가 전체 앱 사용시간의 18.7%로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앱 사용시간은 공개된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앱의 총 사용시간을 말한다. 이번 조사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없는 OS, 단말 제조사, 이동통신사 앱의 사용시간은 제외됐다.

카카오는 메신저 '카카오톡', 포털 '다음', 택시 호출 앱 '카카오T'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어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와 웹브라우저 '크롬' 등을 서비스하는 구글이 18.5%를 점유하며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가 5.3%, '페이스북'이 4.4%, 'SK'가 3.6%, '넷마블'이 2.3%로 뒤를 이었다. 카카오부터 넷마블까지 7개 기업의 국내 앱 시장 점유율은 66%에 달한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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