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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글로벌 플랫폼' 250만대 넘어서다

동부대우전자는 자사의 '글로벌 플랫폼(GP)'이 출시 2년6개월 만에 80개국 수출, 글로벌 판매 250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플랫폼은 '고품질 실용가전'을 선보인다는 목표 아래 제품 개발과 설계 단계부터 부품 표준화, 공용화, 모듈화라는 기본원칙을 적용한 것이다. 글로벌 생산기지에서 생산할 수 있는 스탠다드(Standard) 모델을 개발한 뒤 이를 각 시장의 특성에 맞는 파생모델로 출시하는 전략으로 지난 2015년부터 출시된 제품이다.

대우전자 '글로벌 플랫폼(GP)' 제품군 모델 사진./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글로벌 플랫폼 적용 이후 시장과 소비자 환경에 맞춰 제품 교체 주기나 가격을 신속하게 조절해 왔다. 이를 통해 제품 개발 투자나 생산 설비 교체로 인한 비용 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었다.

지난 2015년 4월과 5월 각각 세탁기, 냉장고 제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유럽, 아시아, CIS, 북아프리카, 중국 등 80개국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누적판매량은 출시 6개월 만에 30만대, 1년 만에 70만대를 넘어섰고, 이번에 2년6개월 만에 글로벌 판매량 250만대를 넘어섰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플랫폼은 소비자 분석을 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제공하고 제품본연의 기능을 극대화한 소비자 중심의 제품"이라며 "전세계 각 나라의 시장 분석과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 현지 맞춤형 글로벌 플랫폼 파생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점유율과 수익을 동시에 얻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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