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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LTE TV로 이동형 방송시장 공략 나서

스카이라이프 LTE TV 서비스 구성도.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스카이라이프 LTE TV(이하 SLT)' 판매·설치점 및 고객 혜택을 대폭 확대해 이동형 방송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29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위성방송에 롱텀에볼루션(LTE)을 접목시켜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고화질 방송을 즐길 수 있는 SLT를 선보였다. 인공지능(AI), 5G,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이 융합된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카와 같은 '스마트한 자동차'가 미래 핵심 산업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KT스카이라이프는 SLT 기술 업그레이드, 콘텐츠 강화, 설치 인프라 확장을 통해 '차량 플랫폼'으로 포석을 다질 방침이다.

SLT 서비스는 폭우가 내리거나 터널에서 위성신호가 약해지면 LTE망을 통해 실시간 방송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위성신호가 양호해지면 수신방식을 LTE에서 위성으로 자동 복원해 화면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KT스카이라이프는 고객의 콘텐츠 만족도 개선을 위해 내년 초에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LT 플라자를 800여개까지 확대해 시·군·구 지역 거점 별로 SLT 판매부터 설치, AS까지 원스톱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판매채널 확대에도 나선다. SLT 플라자 모집은 접수센터를 통해 12월부터 1월말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또 내달까지 무료 시청을 제공하며 SLT 장착 시 필요한 부자재비 지원에도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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