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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해 1조원 선물 주고받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포그래픽. / 카카오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카카오 측은 올 한 해 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 받았다고 밝혔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은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고, 7년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000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추천 및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생일, 기념일, 이사 등 선물을 많이 하는 날은 물론 '겨울별미', '간식야식', '촉촉한선물' 등 위트 있는 테마에 맞춰 선물을 추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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