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정책

한전KPS, 4년 연속 청렴도 '우수등급' 달성

발전플랜트 토털 서비스 전문기업인 한전KPS가 '2017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에서 총 573개의 전체 대상기관 중 I유형 그룹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7일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정원 3000명 이상인 공직유관단체 그룹인 I유형에서 한전KPS는 종합청렴도 8.67점을 받아 유형 내 최고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 또 부패지수와 부패위험지수를 평가하는 외부청렴도의 경우 동일유형 내 1위를 달성했다.

국민권익위는 매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청렴도 측정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총 57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거래업체(외부), 직원(내부), 전문가 및 업무관계자(정책고객) 등을 대상으로 전화, 온라인 조사를 병행 실시했다.

정의헌 한전KPS 사장은 "이번 결과는 그동안 청렴하고 투명한 기업윤리문화 정착과 정부의 반부패정책에 부합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청렴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민간거래업체에까지 청렴문화를 전파시키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KPS 본사 전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