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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유연한 조직 만든다…4대 사업부로 조직개편

SK텔레콤이 각 사업 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한다. 목표 달성을 위해 자연스럽게 힘을 모으고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유연하게 조직과 인력이 구성 · 운영된다.

SK텔레콤은 '대한민국 대표 New ICT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7일 시행했다.

우선 SK텔레콤은 'MNO', '미디어', 'IoT·Data', '서비스플랫폼'의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한다.

MNO사업부장은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이 맡고, 미디어사업부장은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가 겸임한다. IoT·Data사업부장은 허일규 Data사업본부장이,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이상호 AI사업단장이 맡는다.

또 SK텔레콤은 MNO사업부 산하에 '통합유통혁신단'을 신설한다. 통합유통혁신단은 4개 사업부가 공유하는 판매 · 유통 채널 인프라다. B2B/B2C 채널이 통합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체질개선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은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기술을 신속히 확보하기 위해 R&D 기능도 재편하기로 했다. 특히 'AI 리서치 센터'를 신설해 AI 등 성장 R&D 영역에서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CEO 직속으로 '테크 인사이트(Tech Insight) 그룹'을 신설해 새로운 사업 영역의 성장도 동시에 추진한다. 종합기술원은 'ICT기술원'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기업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크리에이티브(Creative)센터'도 신설한다. 크리에이티브센터는 브랜드·디자인 체계를 재정립하고 성장 전략과 연계해 기업 이미지를 혁신해 종합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계획이다.

CEI사업단은 '오픈 콜라보(Open Collabo.)센터'로 명칭을 변경한다. 오픈 콜라보센터는 사회적 가치 창출과 함께 외부 스타트업 · 대학 등이 추진하는 사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SK텔레콤의 혁신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고객중심경영실은 '고객가치혁신실'로 명칭을 변경하고 한다.

자회사와의 통합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공유·협력형 스태프(Staff) 운영체계'도 도입한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등 자회사들은 SK그룹 내 'ICT패밀리 회사'로서 상호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 통합도 추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직간 공유·협업을 위해 4개 사업부의 각 사업부장들은 같은 공간에서 근무할 계획이다. 팀 단위 조직도 사업의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개편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시장과 사회가 원하는 빠르고 강한 혁신을 이뤄내 대한민국 대표 New ICT Company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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