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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보고 들으며 상담 받으세요"…보이는 ARS 도입

보이는 ARS 이미지.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자사 고객센터의 대표전화번호인 106에 스마트폰을 통해 ARS 음성멘트를 보고 들을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106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음성 ARS'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관련 내용이 보이고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상담사와 연결되기 전이라도 실시간 요금조회, 요금납부, 개통 및 장애처리 일정, 미납내역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을 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상담사를 연결하면 된다.

기존 음성 ARS 서비스는 특성상 단계가 많아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계속 음성안내를 들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다. 회사 측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음성 안내중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화면 터치를 통해 즉시 진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들에 대해서는 바로가기 메뉴를 설정해 들어갈 수 있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SK텔레콤의 'T전화'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고, 1년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와의 연결 전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업무 처리가 가능토록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확대·제공해 간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