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환 넥슨 본부장이 '열혈강호M' 서비스 일정을 알리고 있다./ 넥슨
넥슨이 인기 무협만화 '열혈강호'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새해 포문을 연다. 넥슨은 이와 함께 이달 내 '야생의 땅:듀링고'도 출격할 예정이다.
넥슨은 4일 서울 서초동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새해 첫 신작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M'의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11일 넥슨은 열혈강호M의 안드로이드 OS버전 및 iOS버전을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한다. 홍보모델은 배우 심형탁이 선정됐다.
개발사인 액트파이브의 정순렬 대표는 이날 "국내 개발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만화 IP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었다는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다수의 액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개발진들로 구성된 만큼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최고 수준의 횡스크롤 액션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겠다"고 강조했다.
열혈강호는 국내 누적 판매 부수 600만부 이상을 기록했다. 열혈강호M은 이 스토리를 게임 내에 그대로 재현했다. 만화 열혈강호는 무림 팔대기보 중 하나인 화룡도를 지닌 '한비광'과 검황의 손녀딸인 '담화린'이 펼쳐나가는 무협세계 이야기다.
열혈강호M은 풀 컬러 웹툰 방식으로 재창조된 스토리 툰을 통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전달한다. 또 등장 인물들의 다양한 외전 스토리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집중 소개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 조합형 연계기 스스템'과 스와이프 형식의 '초식 시스템' 등도 재미를 부여한다.
넥슨은 이같이 열혈강호M을 선두로 올해 다양한 신작 모바일 게임을 내놓으며 시장 주도권을 선점할 예정이다. 실제 이달 '야생의 땅: 듀랑고'의 출시를 앞뒀다. 이와 함께 PC 게임 '천애명월도', '타이탄폴온라인' 등을 줄줄이 출시한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열혈강호M 공식 홍보모델로 발탁된 심형탁이 실제 무대에 등장해 '도전! 심형탁과 PvP 결투대회'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