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셀피족' 겨냥한 '갤럭시A8' 출시…공시지원금은?

모델들이 SK텔레콤의 '갤럭시A8' 판매 소식을 알리고 있다. / SK텔레콤



중장년층과 청소년층에 꾸준한 인기를 누린 갤럭시A 실리즈의 최신작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다.

이동통신 3사는 5일 출고가 59만9500원에 갤럭시A8(2018)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공시지원금은 6만원대 요금제를 기준으로 SK텔레콤이 18만2000원, KT는 24만원, LG유플러스는 27만6000원이다.

삼성전자의 중가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A 시리즈는 앞서 SK텔레콤 전용폰으로 다수 출시된 바 있다. SK텔레콤이 과거 갤럭시 A 시리즈 구매 연령층을 분석한 결과, 40~50대 중장년층 고객 비율이 46%로 절반에 달했으며, 10대 청소년층 고객 비율은 14%로 스마트폰 주 사용 연령층인 20대(8%)?30대(12%)보다도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합리적 가격으로 대화면과 프리미엄급 성능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출고가에 민감한 중장년층과 청소년층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A8은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전면 듀얼 카메라를 적용해 전문가처럼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S8, 갤럭시노트8와 같이 베젤을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안면인식과 지문인식 기능,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 비전' 등 프리미엄급 성능도 두루 갖췄다.

색상은 블랙, 블루, 골드 3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