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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8]가족 맞춤형 식단에서 일정 관리까지… 삼성전자, '2018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 공개

【라스베이거스(미국)=정은미 기자】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2018년 더 진화했다.

올해 선보일 패밀리허브은 고도화된 인공지능(AI) 기술이 가족 구성원에 맞춰 식단을 추천해준다. 또 홈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세탁기·청소기 등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도어센서, 온도조절장치, 조명 등으로 확대해 상상만 하던 미래형 서비스를 일상에서 경험 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전자가 CES서 처음 공개한 '2018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 제품/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8'에서 2018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공개한다.

패밀리 허브는 2016년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IoT 기술을 접목해 출시한 스마트 가전이다.

2018년 패밀리허브에는 한층 진화된 AI 비서 '빅스비'를 기반으로 한 음성 인식 기술이 적용됐다. 소비자는 빅스비를 활용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식재료를 등록할 수 있고 유통기한도 자동으로 기록해준다.

또 새롭게 적용된 '화자 구분(Voice ID) 음성인식' 기술은 가족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구분하고 일정·메모·뉴스·날씨 등의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홈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강화됐다.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AKG 스피커가 패밀리허브에 탑재돼 주방에서 요리를 하거나 식사를 하면서도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018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 디스플레이 하단에 탑재된 AKG 프리미엄 스피커 세부 이미지./삼성전자



특히 확대된 IoT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스마트홈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연결된 삼성 세탁기·청소기 등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도어센서, 온도조절장치, 스마트 조명 등 타사 스마트 기기까지 연결해 집안의 IoT 기기들을 제어한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다양한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신규 서비스가 대거 추가했다. 이를 통해 현지 특화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CES에서 공개하는 미국향 모델에는 ▲집 수리 및 가전·가구 유지·보수 전문가를 매칭해주는 '홈 어드바이저(Home Advisor)' ▲이미지 공유·검색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 ▲인근 매장의 할인행사와 쿠폰 정보를 제공하고 쇼핑리스트에 추가해 합리적인 구매를 돕는 '딜즈(Deals)' 등을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오픈마켓 '11번가'와 협업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구매·배송까지 할 수 있는 '원클릭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키즈', 'EBS 육아학교' 등 다양한 인터렉티브 육아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삼성전자 구성기 상무는 "'패밀리허브'가 소비자들이 상상하던 일들을 하나씩 구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혁신 제품을 통해 미래형 서비스를 일상에서 경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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