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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8] LG전자 "AI 브랜드 씽큐로 소비자 맞춤형 가전 제공할 것"

LG전자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개최한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CTO 박일평 사장이 인공지능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라스베이거스(미국)=정은미 기자】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겠습니다."

LG전자 박일평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이같은 인공지능 전략을 밝혔다.

박 사장은 "최근 런칭한 글로벌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를 통해 생활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하겠다"면서 "LG전자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의 3가지 강점은 맞춤형 진화(進化), 폭넓은 접점(接點), 개방성(開放性)"이라고 말했다.

씽큐는 '맞춤형 진화'를 지향하며, 소비자를 이해하면서 스스로 성장한다. 지금까지는 사람이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공부했다면, 이제는 제품이 사람을 학습하면서 스스로 진화하게 되는 셈이다.

또한 LG전자는 공간적인 경계 없이(Seamless) 통합적인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피커 등 가전제품을 비롯해 스마트폰, 자동차 부품 등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LG전자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오픈 파트너십(Open Partnership), 오픈 커넥티비티(Open Connectivity) 등 개방형 전략을 추진해 강력한 솔루션을 갖춘 생태계를 구축한다. 또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연구소 등과 협력하기 위해 투자 펀드도 조성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콧 허프만(Scott Huffman)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개발 총책임자도 참석해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TV 등 가전 분야에서 강력한 제품 경쟁력을 갖고 있는 회사"라며 "LG전자가 가진 다양한 제품들이 구글 어시스턴트와 만나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LG전자가 최근 공개한 신개념 로봇 '클로이'가 시연 중 작동되지 않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데이비드 밴더월 미국법인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초반 무대 위에서 클로이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키며 음성인식 기능을 선보였다. 하지만 후반에는 세탁기 상태와 요리법 추천 등에서 클로이가 침묵으로 일관해 당혹스러워 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이에 대해 LG측 관계자는 "홈 로봇이 와이파이(Wi-Fi) 기반으로 통신을 하는데 행사장에 약 1000명이 몰려 접속자가 많아지면서 일시적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못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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