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스카이라이프, 4분기 영업익 165억…UHD 가입자 증가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4분기 매출 1709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107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5년 도입한 ARA 광고 판매가 확대되는 등 플랫폼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ARA는 가입자의 시청 정보를 지역·채널·시간별로 분석하는 광고 시스템이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7%,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20%, 전년 동기 대비 85.1% 증가했다.

당기손익은 전 분기 대비 1.5%, 전년 동기 대비 14.2% 감소했다. 회사 측은 "프로그램 사용료 계약 체결에 따라 콘텐츠 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했고, SLT, 텔레비 등 신규사업 출시에 따른 광고판촉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손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방송가입자는 총 436만명으로 전년 대비 0.4만 명 증가했다. 가입자 증가 추이를 보면 초고화질(UHD) 가입자가 전 분기 대비 10만명 늘어나 전체 가입자의 19%를 차지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출시한 인터넷 상품으로 결합시장에 대응하고, UHD와 안드로이드 중심 가입자 모집을 강화할 계획이다.

KT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2018년에는 가입자 외형 성장과 더불어 VOD와 커머스 사업 등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SLT, 텔레비, 인터넷 등 신규 가입자 순증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중점적으로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