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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월 판매량 1만4000대 돌파…3분에 1대꼴

LG전자는 지난달 자사의 올레드 TV 월 판매량이 1만4000대를 처음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3분에 한대 꼴로 팔린 셈이다.

지난해 1월 판매량이 5000대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1년 만에 3배 가까이 늘었다.

특히 65형 이상 대형 올레드 TV의 판매 비중이 높아졌다. 지난해 1월 전체 올레드 TV 가운데 5대중 1대가 65형 이상이었던 반면, 지난달에는 3대중 1대가 65형 이상이었다.

LG전자 모델들이 가전 매장에서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LG전자



국내 TV 매출에서 올레드 TV의 매출 비중도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6년 25% 수준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35% 수준으로 증가했다. 올해 말에는 50%를 넘길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의 인기에 대해 소비자들이 TV 구매시 화질 성능을 우선시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LG전자가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조사대상 중 40% 이상이 TV를 구매할 때 화질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올레드 TV는 LCD TV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 시야각도 뛰어나 좌우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의 변화가 없고, 여러 사람이 각자 다른 위치에서 시청해도 동일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도 올레드 TV의 인기 비결이다. LG전자는 55형 올레드 TV를 239만원~309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65형 올레드 TV(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제외)는 439만원~530만원이다. 프리미엄 LCD TV와 비교해도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 수준이다.

지난 2013년 55형 올레드 TV 가격은 1500만원 수준으로 동일 크기의 LCD TV 대비 5배 가량 높았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HE마케팅담당은 "차원이 다른 'LG 올레드 TV'가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올레드 TV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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