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6일(현지시간)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8'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S 씽큐(ThinQ)'를 공개한다.
LG V30S 씽큐는 전작인 LG V30를 기본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인공지능(AI) 기술로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MWC 2018 전시장 부스에서 AI 기술로 똑똑해진 스마트폰 LG V30S 씽큐로 더 윤택해지는 삶의 모습을 제시한다.
또한 스마트폰인 2018년형 K시리즈, 톤플러스 등 다양한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구엘공원(Park Guell)에서 모델들이 'LG V30S 씽큐(ThinQ)'와 LG V30 라즈베리로즈, 2018년형 'LG K10+', 2018년형 LG K8 등 전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LG전자
◆'공감형 AI'로 똑똑해진 'LG V30S 씽큐'
LG전자는 MWC 2018에서 올해 첫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LG V30S 씽큐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LG전자 AI의 지향점을 담아 씽큐 브랜드를 적용했다.
공감형 AI의 주요 기능은 카메라 편의성을 높이는 '비전 AI'와 음성 인식 기능의 범위를 넓힌 '음성 AI' 두 가지다.
'AI 카메라'는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모드를 추천한다. 이 기능은 피사체를 분석해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 등 8개 모드 중 하나를 추천한다. 또한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의 정보, 관련 제품 쇼핑, QR 코드 분석까지 한 번에 알려준다.
LG전자는 'Q보이스'도 새롭게 적용한다. 카메라, 전화, 메시지, 날씨, Q렌즈 등 주요 기능에 대해 명령어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LG V30S 씽큐는 6GB 메모리(RAM)로 동시에 여러 개의 앱을 사용해도 막힘없이 부드러운 움직임과 빠른 속도를 유지한다. 내장 메모리 용량은 128GB(LG V30S 씽큐)와 256GB(LG V30S+ 씽큐) 2종이다.
6인치 대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그대로 계승해 편의성의 강점을 이어갔다.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14개 항목에서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뛰어난 안정성도 그대로다.
LG V30S 씽큐의 색상은 기존 모로칸 블루에 녹색 빛이 가미된 '뉴 모로칸 블루'와 정갈한 세련미가 돋보이는 회색빛의 '뉴 플래티넘 그레이' 2종이다.
LG전자는 'LG V30S 씽큐'에서 보여준 AI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이를 패키지화해 다른 제품으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 LG V30를 비롯해 주요 제품들까지 순차적으로 AI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이다.
제품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의 안정성 등을 고려해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하는 AI 업그레이드 정책을 운영할 예정이다.
◆실속형 스마트폰 '2018년형 K시리즈' 전시
LG전자는 MWC 전시장에 LG V30S 씽큐 외에 스마트폰인 2018년형 K시리즈, 톤플러스 등 다양한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매력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힌다는 전략에서다.
2018년형 LG K10의 경우 전면에 8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했다.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만 또렷이 초점을 맞춰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싱 기능도 처음으로 탑재됐다.
2018년형 LG K8은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좀 더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저조도 촬영 모드를 업그레이드했다.
LG전자는 다양한 색상을 적용한 LG G6와 LG Q6도 전시한다. LG전자는 LG G6의 기존 5가지 색상에 모로칸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 라즈베리 로즈 색상을 추가해 총 8가지 색상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LG Q6에도 5가지 색상에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를 추가해 총 7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LG전자는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버튼과 구글 실시간 번역 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부스 입구의 키오스크(무인 정보 단말기)에 본인의 이름과 사용 언어를 등록하면 해당 언어로 환영 메시지를 띄워주는 대형 미디어월을 설치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또 부스 내 테마존 방문 후 QR코드를 스캔해 포인트를 적립한 관람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