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및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성공적으로 올림픽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평창, 강릉, 인천공항 등 총 9곳에 운영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의 누적 방문객이 지난 25일까지 43만명이라고 26일 밝혔다.
강릉 올림픽 파크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방문한 각국 선수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하는 모습./삼성전자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갤럭시 노트8'을 비롯한 총 2157개의 삼성전자 최신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는 세계 최초로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우주 여행을 가상현실로 실현해 주목을 받았다.
스켈레톤,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가상현실 체험존 역시 많은 체험객들에게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로 큰 호응을 이끌며, 총 16만명의 쇼케이스 방문객이 VR 플랫폼을 체험했다.
이 밖에도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서는 15만 개의 삼성 올림픽 핀을 방문한 팬들에게 제공하고, '2018 평창 삼성 핀 챌린지'에 핀 컬렉션을 완성한 선착순 10인에게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4000여대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에 제공,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이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담아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 전에 진행된 성화봉송에는 1500명을 선정해 전 세계에 희망과 열정을 전파하기도 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POCOG)와 협력해 경기 기록, 선수 정보, 메달 순위, 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18 평창 공식 앱'을 공개했으며, 전세계 총 128만여명의 올림픽 팬들이 다운로드받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달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도 공식 후원하며,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