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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B2B 공기청정기 시장 조준…벽걸이형 '블루스카이 4000' 출시

삼성전자 모델이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블루스카이4000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B2B(기업간거래) 시장을 겨냥해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4000'을 26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벽걸이형으로 제품 설치 공간에 대한 고민을 덜어 주고 어린이나 유동 인구가 많은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내 청정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해 35dB(데시벨) 이하의 저소음으로 운전하는 '저소음 학습 모드'가 탑재돼, 교실·독서실 같은 학습 공간이나 병원 같이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블루스카이 4000은 '6중 청정 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 집진필터로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입자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전문 계측 장비 원리를 활용한 '레이저 PM1.0 센서'가 탑재돼 지름 0.3㎛의 미세먼지까지 정밀하게 측정하고 가스 센서로 유해가스 오염도까지 감지해 실내 '종합 청정 지수'를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해 준다.

이 제품에는 와이파이 연결을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탑재돼 '스마트 싱스(Smart Things)' 앱을 통해 외출 중 실내 공기상태 확인, 원격제어, 필터 교체 주기 확인·구매 등을 간편하게 실행해 준다.

이 밖에도 ▲미세먼지 집진필터와 숯 탈취필터가 일체형이라 한번에 교체 할 수 있고 ▲극세 필터를 간편하게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으며 ▲벽면에 부착돼 있어도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된다.

블루스카이 4000은 청정면적 99㎡·85㎡ 2개 모델로 출시돼 평균 면적이 67.7㎡ 일반 교실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에너지 소비 효율은 1등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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