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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SK C&C 인공지능 '에이브릴', 가구 추천도 해준다

데스커 관계자가 에이브릴의 가구 추천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SK C&C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Aibril)'이 개인에게 딱 맞는 가구를 추천해준다.

SK C&C는 일룸의 스타트업 가구 브랜드 '데스커'가 에이브릴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데스커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하면 에이브릴이 개인의 페이스북 기록을 통해 개별 성향을 분석하고 간단한 설문 후에 개인에게 맞는 책상·책장·테이블 등을 추천해 준다.

SK C&C 관계자는 "데스커의 인공지능 가구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금까지 몰랐던 자신의 성격 타입도 알 수 있어 이용의 재미가 쏠쏠하다"며 "책상 유형은 물론 모니터 받침대·서랍·배선 트레이 등 세심한 부분까지 자신의 성향에 맞는 사무 가구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에이브릴은 개인별로 개방성·계획성·외향성·친화성의 4가지 성격 특성과 도전과변화·관계·효율의 3가지 욕구를 조합·분석해 ▲개척자 ▲전략가 ▲분위기 메이커 ▲서포터 등 12개의 타입의 개인 성향을 도출해 사무 가구를 추천한다.

'개척자 타입'에게는 유연한 자세로 자유로운 사고 능력을 높여주는 '리프트업 데스크'를, 자기 관리가 철저한 '전략가 타입'에게는 공간의 질서를 만들며 활동할 수 있도록 '높이 조절 글라이더가 있는 컴퓨터 데스크'를 추천한다.

데스커 신사업부 정보은 팀장은 "최근 정보 과잉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데스커는 자사의 제품이 무작정 좋다고 소개하기 보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제품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SK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활용한 서비스는 이러한 브랜드 방향성을 처음으로 실현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SK C&C의 이문진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은 알게 모르게 우리의 생활 곳곳에 적용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의료·유통·보험 업계에 이어 가구 업계로도 진출한 에이브릴은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스커는 젊고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개개인의 성향과 감성을 제품에 반영한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다.

다음달 7일 데스커는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부스를 열어 방문객에게 에이브릴 성향 분석을 통해 추천받은 가구를 직접 체험토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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