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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사회공헌 나서는 게임업계…넥슨도 사회공헌 재단 설립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이 넥슨컴퍼니 사회공헌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에 이어 넥슨도 공익 목적의 사회공헌 재단을 출범한다. 이에 따라 국내 '빅3' 게임업계가 모두 공익재단을 운영하게 된다.

넥슨은 27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넥슨재단'을 설립해 어린이 재활병원 추가 설립 등을 골자로 하는 사회 공헌 비전을 발표했다.

넥슨재단은 NXC, 넥슨코리아 등 넥슨 컴퍼니를 구성하는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며,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비영리 재단 설립에 대한 인가를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착수한다. 재단 출연금은 약 50억원으로 출발한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그 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을 펼치며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넥슨재단을 의미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건강과 창의력을 증진하는 사회공헌 사업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사회적 책임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재단의 슬로건은 'from a C·H·I·L·D'(Creativity, Health, IT, Learning, Dream)다.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지역의 어린이, 청소년들이 더 밝은 꿈을 꿀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넥슨재단의 비전을 내포한다. 이에 따라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신규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한다.

현재 재활이 필요한 국내 19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의 수는 약 30만명에 달하는데 이들에 대한 전문적 재활치료를 제공하는 병원은 네 곳에 불과하다. 특히 장애 아동들에 대한 장기적인 자활자립을 지원하는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 유일하다.

넥슨재단은 "턱없이 부족한 국내 어린이 재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 외의 지역에 제2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할 계획"이라며 "빠르면 올해 중 건립 준비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건립 이후에도 지속적인 운영기금을 기부해 재활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놀이기구인 '브릭' 기부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도 추진한다. 넥슨 컴퍼니는 지난해부터 국내를 포함해 미얀마, 네팔, 캄보디아 등 저개발 국가의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놀이문화를 제공하고자 브릭을 기부해왔다. 또 브릭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별도의 재단 '소호임팩트'도 설립했다. 소호임팩트는 향후 넥슨재단과 협력해 국내외 어린이들에게 브릭 기부, 브릭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넥슨재단은 넥슨 컴퍼니가 진행해왔던 기존 사회공헌 사업들도 강화한다. 국내외 '넥슨 작은책방'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설하며,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는 대회의 규모를 키우고 참가자들에 대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강화해, 국내 대표 청소년 대상 코딩 플랫폼으로 육성한다.

김 이사장은 "재단을 연구·준비한 것은 2년이 넘었다"며 "게임업계 또한 사회적 책임이 커졌다고 느꼈고 재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엔씨소프트는 2012년 업계 최초로 문화재단을 설립했고, 넷마블도 지난달 문화재단을 출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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