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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대유그룹, 이니셜 'D' 상징화한 새 CI 공개



최근 대우전자(옛 동부대우전자)를 인수한 대유그룹이 그룹 통합 CI(기업이미지)를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CI 변경은 대우전자 인수를 계기로 국내 3대 종합가전기업으로 도약한 만큼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이뤄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CI 심볼은 대유(DAYOU)의 'D'를 땄으며, 알파벳 D의 형상 왼편에 문을 열어놓은 듯한 형상을 심볼화했다. '세계로 가는 문을 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색상은 블루톤으로 통일했다. D 디자인에 쓰인 네이비 블루는 산뜻한 쪽빛으로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감청(紺靑) 또는 아청(雅靑)이라 해서 남색 계열 중 제일 좋은 것으로 여겨진다. 블루계열의 컬러는 신뢰, 믿음을 뜻하기도 한다.

D 왼편 문 색상은 스카이 블루다. 네이비 블루보다 밝은 색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유그룹의 밝은 미래가 열린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됐다.

CI는 대우전자와 대우전자서비스를 포함한 그룹 전 계열사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대우전자 인수 후 그룹 통합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새 CI를 채택하게 됐다"며 "CI에 담긴 의미처럼 소비자 신뢰와 기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는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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