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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S9·S9+' 앞세워 中 스마트폰 시장 출격 완료

삼성전자 IM 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중국 광저우 하이신샤에서 열린 제품 발표회에서 '갤럭시 S9' '갤럭시 S9+'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갤럭시 S9+'를 앞세워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 하이신샤에서 중국 파트너·미디어 등 약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 S9과 갤럭시 S9+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이날 발표회 기조 연설에서 "삼성은 진정한 중국 현지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중국 소비자와 지역 경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술 혁신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연구·개발·생산·판매·서비스 등 전 조직을 융합한 사업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고, 중국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바이두, 알리바바, 위챗, 모바이크, 징동 등 중국 현지 업체와 협업은 물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중국 소비자에 맞춰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말부터 한국어, 영어에 이은 세 번째 지원 언어로 인공지능 서비스인 '빅스비'의 중국어 버전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중국 소비자를 위해 스마트폰 구매 후 디스플레이나 배터리 교체시 할인과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제공하는 '버틀러 서비스'를 갤럭시 S8부터 도입해 운영 중이다.

갤럭시 S9·갤럭시 S9+는 중국에서 오는 16일부터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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