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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韓 이용자, 카톡·네이버 보다 유튜브 자주 썼다

4대 앱 비교 그래프. /와이즈앱



국내 이용자의 유튜브 사용시간이 최근 2년 사이 카카오톡까지 추월하며 대세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등 국내 이용자가 자주 쓰는 4개 앱의 총 사용시간 추이를 7일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국내 유튜브 사용시간은 2016년 3월에는 총 79억분으로 당시 카카오톡(189억분)이나 네이버(109억분)보다 적었지만, 올해 2월에는 257억분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2년 만에 월 사용시간이 약 3.3배 증가한 셈이다.

이와 비교해 카카오톡, 네이버 등 국내 서비스 앱은 올해 2월 총 사용시간이 각각 179억분과 126억분으로 2년 전과 비교해 큰 변화가 없었다.

페이스북의 월간 총 사용시간은 2016년 3월 49억분에서 올해 2월 42억분으로 소폭 감소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2년 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아이폰 사용자는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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