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을 14일 인도네시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볼루션의 인도네시아 출시는 아시아 11개국(2017년 6월), 일본(2017년 8월), 북미와 유럽(2017년 11월) 등에 이은 네번째 해외진출이다.
지난달 9일부터 진행한 사전등록은 20일 만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시네마틱 영상 조회수도 116만 회를 돌파했다.
흥행을 위해 현지 업체들과 손을 잡았다. 넷마블은 인도네시아 통신사 텔콤셀(Telkomsel)과 데이터 관련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토바이 공유 서비스 업체 고젝(GO-JEK)과의 협업을 통해 구글기프트 카드 캠페인도 연다.
이외에도 LG 모바일 인도네시아와 함께 레볼루션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LG V30+을 구매한 고객에게 레볼루션 아이템, 화면보호 필름을 주고 게임재화에 대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지난달 24일 레볼루션을 알리기 위한 쇼케이스를 자카르타에서 열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인도네시아 이용자, 기자 등 700명 이상이 참석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주요 6개국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며,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상위 10개 중 8개가 중국게임이 차지하고 있는 시장"이라며 "현지 이용자들이 잘 적응할 수 있게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하고, 전용 BM(비즈니스모델)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을 지난해 6월 아시아 11개국에, 8월 일본, 11월 북미, 유럽, 중동 등 54개국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출시 8일 만에 6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동시 1위를 달성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향후 인도네시아 이후에는 베트남, 남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