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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복지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4년 연속 A등급 획득

근로복지공단이 기획재정부 주관 2017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 및 사회보험기관 중 최초로 '4년 연속 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29일 공단에 따르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점수91.6점으로 준정부기관 전체 평균인 87.3점 보다 4.3점 높고, 고용·복지그룹의 평균점수 86.5점 보다는 5.1점이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성과는 기재부가 고객만족도 조사의 설계·관리를 강화하고 조사대상 사업을 대폭 확대한 상황에서 달성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게 공단의 설명이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2004년부터 국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설문조사를 통해 상대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공단은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현장·고객중심의 업무처리와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및 맞춤형 CS 교육을 실시하고, 고객의 소리(VOC)를 실시간 피드백 하는 등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서비스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심경우 공단 이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미흡한 점을 보완·개선해 세계적 수준의 사회보장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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