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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SKT 사장 "통신장애 사태 스스로를 되돌아보라는 경고 메시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 SK텔레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지난 6일 두시간이 넘게 발생했던 대규모 통신장애와 관련해 "우리 스스로를 되돌아보라는 경고의 메시지"라며 고강도 내부 혁신을 주문했다.

박 사장은 9일 임직원에게 보내는 이메일을 통해 "우리의 사업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어제와 똑같은 일을 어제와 똑같은 방식으로 하는 것만큼 위험한 일은 없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우리의 일하는 문화에 대한 심도있는 고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6일 오후 3시 17분부터 5시 48분까지 2시간 31분간 롱텀에볼루션(LTE) HD용 보이스 장비의 오류로 국지적인 통신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박 사장은 "이번 서비스 장애는 우리가 1등이라고 자부하던 분야에서 일어난 것"이라며 "지난 30년간 1등이란 자부심에 취해 변화를 멀리했던 우리 스스로를 반성하고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의 사고를 고객 중심으로 바꿔내고 일하는 방식과 시스템을 하루 빨리 혁신해 낼 것"이라며 "앞장서서 우리의 변화를 이끌고 혁신을 완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이용자에게 요금제에 따라 약 600원에서 7300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상안을 마련했다. 보상 대상 고객은 약 730만명으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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