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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루한 ARS 음성안내 눈으로 보세요"

모델들이 '눈으로 보는 ARS'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눈으로 보는 ARS는 고객센터 전화 연결 시 음성안내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시각적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ARS(Automatic Response Service)'를 말한다.

음성안내를 들으면서 동시에 메뉴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기존 음성 ARS에서는 알맞은 항목이 나올 때까지 안내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상담사 연결 없이도 음성 ARS에서 지원하는 9개 항목을 비롯해 '납부방법 변경' '카드 즉시납부' '청구서 다시 받기'까지 20여 개의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한 결과, 눈으로 보는 ARS에 대한 고객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요금·납부 확인 및 변경 처리 같은 단순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의 이용이 잦았으며, 접수 확인, 자가해결법 이용 등의 서비스 이용객도 많았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인터넷TV(IPTV) 셋톱박스 같은 홈 단말 장애 발생 시 간단하게 자가 진단·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이용패턴을 분석·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눈으로 보는 ARS는 고객센터(101) 연결 후 해당 메뉴인 1번을 누르면 휴대폰 문자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는 웹 주소 링크를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자동으로 해당 화면으로 전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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